생생정보 2312회 [나나랜드] <대나무 숲에서 찾은 행복> 국근섭, 김가혜 나나인이 소개되었습니다.
명가혜(茗可蹊)는 전라남도 담양군에 위치한 전통찻집이자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차로 가는 바른길”이라는 뜻을 가진 이곳은 국근섭·김가혜 부부가 운영하는 곳으로, 다도와 판소리 체험, 제다 체험 등 한국의 전통 문화를 깊이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대나무 숲길을 거닐며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을 즐길 수 있으며, 한옥민박을 운영하여 남도의 풍류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명가혜는 특허받은 ‘죽신황금차’를 비롯해 다양한 전통차를 선보이며, 전통 방식으로 제다한 죽로차는 조선시대 왕실 진상품으로 올려진 명품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화예술 공간으로서의 명가혜 명가혜의 운영자인 국근섭 대표는 판소리와 차 문화를 알리는 문화예술인으로, 감성무(춤)을 창작하여 국내외에서 공연하며 담양의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7 차&사랑 중국 국제마이크로필름 영화제에서 ‘감성무’ 공연을 선보여 한국인 최초로 특별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세계 여러 나라에서 초청 공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명가혜는 차와 판소리, 자연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공간으로, 국내외 여행객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다도와 판소리 체험, 한옥 힐링 체험 등 남도의 깊은 멋과 풍류를 느끼고 싶다면 방문해볼 만한 곳입니다.
▶ 명가혜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내다길 83 삼다리343
☎ 0507-1337-6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