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3766회 이유 있는 성지순례 <감성과 재미! 모두 챙기는 전주 여행 편> 코너에서는 전주의 카페들이 소개되었습니다.
전주한옥마을에서 남원 방향으로 차로 약 5분 거리에 자리한 이곳은 100여 년 된 정미소를 문화재 보수하듯 원형 복원하여 예술과 전통이 어우러진 특별한 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예술 작품과 골동품, 민속품 등을 전시·판매하며, 방문객들이 차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카페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옆에 위치한 감나무집 옛 건물 또한 복원되어, 미술학교 ‘애기똥풀’이 한옥마을 시대를 마감하고 새로운 공간에서 펜아트 수강 및 생활미술 카페로 거듭났습니다.
▶ 전시장색장정미소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원색장길 2-15
번호 : 063-272-2460
전주 한옥마을 최대 규모의 전통 양반 가옥을 현대적으로 개조한 한옥 감성 가득한 카페, ‘이르리’ 카페 내부로 들어서면 100일 동안 꽃을 피운다는 백일홍 나무(배롱나무)가 중앙에 자리하고 있으며, 본관·별채·사랑방·좌식 룸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별채 앞마당에는 오래된 항아리와 작은 조경폭포가 어우러져 옛 감성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르리에서는 커피와 다양한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빙수는 옛 감성을 살린 옥그릇과 유기 그릇에 플레이팅되어 더욱 특별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 카페 이르리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69 (교동)
번호 : 0507-1363-1528